본문 바로가기
일상 정보

블로그를 작성하는 이유

by Seok. 2021. 12. 23.
반응형

한창 블로그 글을 작성하다가...

내가 이걸 왜 쓰고 있지? 하는 생각이 문득 들었다. 

블로그를 작성한지 약 8개월 정도 된것 같은데. 

이정도 기간이 흐르면, 나는 초기의 마음가짐이 흐릿해지는 사람인가 보다.

 

다시 한번, 내가 블로그를 왜 작성하고, 목표를 점검하는 시간!

 

처음에 블로그를 시작한건 말그대로 "겸사겸사" 였다. 

내가 그동안 공부하고 경험했던 IT지식들을 OneNote에 작성해두었는데, 

이 지식들을 정리할겸 블로그에 하나씩 옮겨적어보자는 의도 였고,

겸사겸사 재테크의 수단으로 돈도 벌 수 있으면 좋겠다는 의도였다. 

 

그렇다.

나는 "IT지식 정리""재테크의 수단으로 돈을 벌어보겠다"는 목적이 있었다!!

 

이걸 언제까지 할까? 목표는?

IT지식 정리의 목표는?

내가 가지고 있는 OneNote의 작성된 내용을 남에게 가르쳐줄 수 있을 정도의 정리!

새로 공부하고 있는 지식도 블로그에 작성할만큼의 수준으로 학습!!

 

블로그로 돈을 벌어보겠다는 목표는?

얼마를 버는 블로그가 되어야 할까?

우선 현재의 블로그는 평균 월7000원을 벌고 있다. 

2022년에는 월 12000원을 목표로 잡고 노력해보자!

2023년에는 월 20000원!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는..?

조회수가 약 일평균 200~250 정도가 필요하겠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