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정보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파킹통장 금리인상

by Seok. 2022. 11. 23.
반응형

카카오뱅크에서 서비스하는 파킹통장으로 세이프박스를 확인해보고자 글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별도 지원을 받은건 아니구요.

전세 재계약 시점이 오고 있는데...,

전세 보증금 올려줄 돈으로 잠시나마 이자를 받으려고 파킹통장을 이용해보려고 합니다.

 

금리가 지속적으로 인상하면서, 파킹통장의 금리도 같이 올라서 이제는 제법 이자가 쏠쏠합니다.

 

제가 아내랑 같이 사용하고 있는 카카오뱅크 통장 파킹통장 이름은 "세이프박스"입니다.

 

세이프박스인지...?

돈을 넣어두고 내가 직접 금액을 조정하지 않으면, 세이프박스에 넣어둔 돈이 임의로 돈이 빠져나가지 않는다 라고 해서 세이프박스라고 하네요.

자동입출금등으로 "퍼가요~" 되지 않는다고 보면 이해가 편하겠네요.

 


세이프박스의 돈은 하루만 맡겨도 이자가 지급되며, 이자가 지급되는 날은 "매월 넷째주 금요일 결산 후, 토요일 입금" 됩니다.

입출금통장 이자 vs 세이프박스 이자

심지어 위의 세이프박스 이자는 1주밖에 안되었는데, 입출금통장 이자보다 월등히 높은게 보이네요. 

 

 

이자는 2022.10.31 기준, 금리 : 2.6% 이며,

맡길수 있는 한도는 0원~1억원까지 입니다. (처음 만들면 1천만원이 기본 설정)

 

세이프박스를 이용하려면, 카카오뱅크에 입출금통장이 필요합니다.

입출금통장과 1개의 세이프박스가 연결되는 구조.

따라서, 입출금통장 <-> 세이프박스 사이에 돈이 왔다갔다~

 

세이프박스를 2 가지려면? 입출금통장이 2개가 필요하겟죠?

 

※세이프박스 개설방법

 

 

반응형

댓글